베이커리와 파티세리, 초콜릿 업계를 위한 최고급의 원료를 제조하기 위해 퓨라토스는 전 세계의 다양한 공급원에서 원료를 조달 받습니다. 팜유와 코코아, 밀가루, 설탕 등과 같은 원료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자연 생태계에 압력으로 작용하고 지역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퓨라토스는 책임 있는 소싱이야말로 윤리 무역(ethical trading)의 핵심이라고 믿습니다. 소비자들은 내가 먹는 음식이 어디서 온 것인지, 어떻게 생산된 것인지, 원료는 어떻게 조달된 것인지를 궁금해 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퓨라토스는 책임 있는 원료 조달에 매진하고 있으며 공급망 내의 모든 분들과 함께 협력하고 열린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공급업체에게 퓨라토스의 행동강령(Code of Conduct)에 서명하거나 그들의 것을 우리와 공유해 줄 것을 요청합니다. 공급망과 생산망의 전 과정에서 동일한 수준의 윤리적 요구사항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퓨라토스는 2010년부터 지속가능한 팜유 생산을 위한 라운드테이블(Roundtable on Sustainable Palm Oil, RSPO)의 회원입니다. 이는 우리가 엄격한 기준을 준수하고 100% 지속가능한 팜유를 사용 함으로써 환경을 생각하고 긍적적인 사회적, 윤리적 영향을 창출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공급업체와 고객을 비롯한 다른 이해관계인과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팜유 생산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초콜릿 업계의 전통적인 작업 방식은 지속가능한 미래와는 거리가 있었습니다. 게다가 코코아의 대가로 농가에 지급하는 금액은 너무 적었습니다. 그 때문에 많은 농가가 어쩔 수 없이 코코아 재배를 그만둔 후 재배 품목을 바꾸거나 아예 농가를 폐쇄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최근 들어 초콜릿 업계는 농가의 코코아 생산량 증가에 이전보다는 조금 더 도움이 되고는 있지만 이는 오히려 초콜릿 가격을 끌어내리는 결과를 낳기도 했습니다.
카카오 트레이스 프로그램(Cacao-Trace program)은 각 농가가 재배한 코코아빈에 대해 가능한 한 최고가를 지급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농가가 받는 프리미엄 가격에 더해 판매량 기준 킬로당 0.1 유로라는 퓨라토스만의 초콜릿 보너스가 지급됩니다. 고품격의 프리미엄과 초콜릿 보너스를 통해 퓨라토스는 공급망 내에서 특히 코코아 농가와 함께 우리의 가치를 공유합니다. 가치 공유를 통해 퓨라토스는 코코아 농가와 그들의 공동체에 투자하고 그들의 삶을 변화시킬 영향력을 창출합니다.
퓨라토스의 카카오 트레이스 인증 효과
카카오 트레이스(Cacao-Trace)를 선택함으로써 우리의 고객과 소비자는 코코아 농가의 삶에 직접적, 긍정적 영향을 발휘하면서도 개선된 풍미의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퓨라토스만의 탁월한 발효 전문가와 독보적인 국제 후수확 센터망을 바탕으로 우수한 풍미의 초콜릿을 만들어냅니다. 카카오 트레이스 초콜릿의 뛰어난 풍미는 International Award Cocoa of Excellence, Paris 2013, Highest Auction, Cocoa of Excellence at Chocoa 2019 등의 세계대회 수상경력으로 증명됩니다. 카카오 트레이스, 모두가 윈윈하는 길입니다.
테이스트 투모로우 연구에 따르면 오늘날만큼 소비자들이 먹는 음식 뒤에 숨겨진 스토리에 주목하던 때는 없었습니다. 2021년 1분기,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그 결과 close to you와 더 투명한 공급망 개념이 가져다주는 가치 창출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퓨라토스의 Field to Fork/밭에서 식탁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농가에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고(직접 혹은 1차 변형) 과일 재배자(2등급 품질의 가격안정 및 매출 다변화)와 지역 사회를 위한 가치 창출에 기여하며 환경에 대한 영향도 줄일 수 있습니다(물과 토양 관리).
지역적으로 특정 가능한 원료와 품종을 공급받아 차별화된 풍미를 달성하면서 고객과 소비자에 대해서는 투명성을 제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