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소버스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노력

우리는 소비자는 모두 각자의 취향을 지니고 있으며, 그들이 선호하는 맛과 식감은 끊임없이 변화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의 취향을 파악하고 이를 비즈니스 기회로 적용하는 작업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퓨라토스는 특별한 관능 평가를 통해 고객의 제품을 소비자의 눈으로 평가하고 선호도를 조사하여 그들의 니즈를 효과적이고 정확히 분석할 수 있도록 센소버스(Sensobus)를 구축하였습니다.

이동식 관능 검사 솔루션

센소버스는 특별한 관능 평가실입니다. 하루 최대 250명의 소비자가 베이커리나 슈퍼마켓과 같은 매장에서 센소버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센소버스는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이며, 이를 통해 가격 정책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컨셉을 테스트합니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패키지,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하는 요소,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와 어떤 항목들이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지 등 단 며칠 안에 타겟 소비자에 대한 표본 조사를 시행하여 필요한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합니다.

제품 개발 동기 부여

소비자가 센소버스에 탑승하면 여덟 곳의 관능 평가 부스 중 한 곳에 앉아 설문조사 유형에 따라 베이커리, 파티세리 또는 초콜릿 제품을 테스트합니다. 이때 센소버스 연구원이 소비자의 취향과 기호를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질문을 통해 고객이 제품 개발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정확한 소비자 의견을 파악합니다.

지난 10년간 축적된 소비자 연구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설문조사 결과를 평가하고 가장 적합한 제품과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센소버스(Sensobus) 활용

센소버스(Sensobus)는 유럽 및 미국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며, 센소밴(Sensovan)은 이베리카에서 운영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는 쇼핑몰이나 다른 여타의 장소에 설치할 수 있는 이동 가능한 부스 형태의 센소박스(Sensobox)가 3개 있습니다. 현재 중국, 말레이시아에 각각 1개씩 있어 동남아시아 지역을 지원하고 나머지 하나는 뉴질랜드와 호주를 오가며 운영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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