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소비자는 모두 각자의 취향을 지니고 있으며, 그들이 선호하는 맛과 식감은 끊임없이 변화한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의 취향을 파악하고 이를 비즈니스 기회로 적용하는 작업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퓨라토스는 특별한 관능 평가를 통해 고객의 제품을 소비자의 눈으로 평가하고 선호도를 조사하여 그들의 니즈를 효과적이고 정확히 분석할 수 있도록 센소버스(Sensobus)를 구축하였습니다.
센소버스는 특별한 관능 평가실입니다. 하루 최대 250명의 소비자가 베이커리나 슈퍼마켓과 같은 매장에서 센소버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센소버스는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이며, 이를 통해 가격 정책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컨셉을 테스트합니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패키지,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하는 요소,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와 어떤 항목들이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지 등 단 며칠 안에 타겟 소비자에 대한 표본 조사를 시행하여 필요한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합니다.
소비자가 센소버스에 탑승하면 여덟 곳의 관능 평가 부스 중 한 곳에 앉아 설문조사 유형에 따라 베이커리, 파티세리 또는 초콜릿 제품을 테스트합니다. 이때 센소버스 연구원이 소비자의 취향과 기호를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질문을 통해 고객이 제품 개발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정확한 소비자 의견을 파악합니다.
지난 10년간 축적된 소비자 연구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설문조사 결과를 평가하고 가장 적합한 제품과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센소버스(Sensobus)는 유럽 및 미국에서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며, 센소밴(Sensovan)은 이베리카에서 운영됩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는 쇼핑몰이나 다른 여타의 장소에 설치할 수 있는 이동 가능한 부스 형태의 센소박스(Sensobox)가 3개 있습니다. 현재 중국, 말레이시아에 각각 1개씩 있어 동남아시아 지역을 지원하고 나머지 하나는 뉴질랜드와 호주를 오가며 운영되고 있습니다.
가까운 센소버스(Sensobus)나 센소박스(Sensobox)에 대한 정보는 문의하기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