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2월 2022
베이커리와 파티세리, 초콜릿 재료 및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퓨라토스 그룹이 새 로고 및 퓨라토스를 대표하는 색상과 함께 선(善)을 위한 식품 혁신(Food Innovation for Good)을 내세운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BI)를 선보입니다.
퓨라토스의 새로운 브랜딩은 ‘전 세계인의 건강과 웰빙을 생각하는 퓨라토스의 혁신적 푸드 솔루션 창출을 통해 보다 나은 세상 만들기’라는 퓨라토스의 목적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퓨라토스가 상징하는 모든 것을 나타내는 슬로건, 선을 위한 식품 혁신(Food Innovation for Good)은 미래 세대를 위한 현재의 긍정적 글로벌 영향력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고자 하는 퓨라토스의 멈추지 않는 열망을 고스란히 담고 있습니다. 퓨라토스의 새 로고에서도 용기와 정직함의 상징인 퓨라토스 유니콘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유니콘은 역동적 미래에 대한 기대를 담아 앞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또 다른 중요 변화가 있다면 바로 퓨라토스의 열정과 헌신, 결단을 보여주는 대표 색상인 붉은 색이 더 선명한 색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퓨라토스의 CMO 소피 블럼(Sophie Blum)은 ‘우리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는 우리의 고객과 직원, 파트너, 더 나아가 우리 사업 및 고객의 성장 가속화를 향한 퓨라토스의 변함없는 헌신을 잘 보여주고 있다. 퓨라토스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ㅣ(BI)가 실행되면 전 세계의 도소매 커뮤니티인들이 데이터, 디지털지능 및 인공지능 도구와 기법을 활용해 우리 고객과 소통하고 이들을 도울 수 있을 것이며 전 세계인의 건강과 웰빙을 위한 혁신적인 식품 솔루션을 함께 창출함으로써 고객들이 시대 흐름을 선도하도록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퓨라토스의 새 아이덴티티는 퓨라토스가 브랜드로서 가진 신뢰성, 진취성, 윤리성을 더욱 더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퓨라토스의 목표는 앞으로도 계속 식품과 관련한 중대한 문제를 해결해 나감과 동시에 중요한 변화 창출을 위한 헌신의 자세를 유지하며, 지속 가능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우리가 사는 세상을 발전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소피 블럼은 또한 ‘지속 가능한 기업정신은 수 년 간 우리 의제의 상단을 장식하던 주제’라며 ‘책임감 있는 제과제빵 원료 전문 기업으로 중요한 것은 우리가 기업활동을 하고 있는 곳에서 삶을 변화할 수 있는 사회적 기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미 이러한 목표를 뒷받침할 수 있는 계획도 다 마련되어 있다.
퓨라토스의 베이커리 전문학교(Bakery Schools)는 고품격의 교육을 제공하고 업계에서 요구되는 기술을 창출해 내고 있다. 한편 퓨라토스 카카오 트레이스(Cacao-Trace) 프로그램은 발효 과정에 대한 완벽한 이해를 바탕으로 뛰어난 풍미의 초콜릿을 생산함으로써 전 세계의 코코아 농가 소득 증가를 돕고 있다.
위의 두 가지는 바로 지속 가능하며 균형 잡힌 비즈니스 모델을 이행 및 지속하고자 하는 퓨라토스의 노력이 실제로 어떻게 실행되고 있는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예시이며, 이는 2022년 그리고 그 이후에도 계속 퓨라토스가 지향점을 둘 부분이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