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트리

페이스트리는 1645년 프랑스 제과점의 제자 인 클라우디우스 겔레(Claudius Gele)에 의해 발명되었습니다.

견습이 끝날 무렵쯤 그는 물, 밀가루, 버터로 구성된 식단을 처방 받은 아픈 아버지를 위해 맛있는 빵을 굽고 싶었습니다. 클라우디우스는 버터를 넣은 반죽을 납작하게 밀어 편 뒤, 접고 반죽하는 것을 10번 정도 반복 한 후 하나의 덩어리로 성형했습니다.

이를 지켜보던 그의 스승은 버터가 반죽에서 많이 분리될 것이라 생각되어 빵을 굽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했습니다. 하지만 오븐에서 빵이 구워지는걸 지켜본 스승과 클라우디우스는 점점 커지는 형태와 크기에 놀라게 되었습니다.

견습을 마친 클라우디우스는 파리의 한 파티세리 전문점에서 일을 시작했고 여기서 앞선 발명품을 완성하여 엄청난 부와 명예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 후에도 그는 페이스트리의 비법을 감추기 위해 항상 혼자서 작업을 했다고 합니다. 

관련 제품

에스500AP

지난 40년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제빵 개량제

사포레 트라비아타

은은한 과일풍미가 특징인 프랑스식 사워도우를 그대로 건조시킨 제품. 사워도우를 만들기 위한 시간,노동력을 줄여주고 일관된 품질의 사워도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

사포레 리골레또

영국식 구수한 풍미가 특징인 밀 사워도우를 그대로 건조시킨 제품. 사워도우를 만들기 위한 시간,노동력을 줄여주고 일관된 품질의 사워도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도움